출국을 앞두고 여행을 떠나기 전에 제일 먼저 공항에 도착하면 짐을 부쳐야 합니다. 오늘은 비행기 탑승시 금지물품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.
비행기 탑승시 금지물품
항공기내 반입금지물품은 크게 위탁수하물과 휴대수하물 두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. 비행기에 탑승 전에 승객이 수속단계에서 항공사에 운송을 위탁하고 부치는 짐을 위탁수하물이라 합니다. 승객이 직접 휴대하고 기내로 들고 타는 짐을 휴대수하물이라 합니다.
기내 반입 및 수하물 위탁 금지 물품에 대한 규정은 나라별, 항공사별로 다르니 반드시 해당 국가와 이용하는 항공사의 규정을 체크하시기 바랍니다.
기내 반입 금지물품
탑승할 비행기에서 금지물품은 아래와 같습니다.
● 액체류 100ml 초과 용기의 액체, 젤, 스프레이
● 화장품, 스프레이
● 치약, 샴푸
● 김치, 고추장
● 접이식 칼
● 문구용 칼
● 공구, 가위
알려드린 내용을 보고도 잘 모르겠다고 생각하는 분들은 항공보안365 홈페이지 내에서 기내 반입 금지물품을 검색해 볼 수 있습니다.
기내 반입 물품 허용 기준
액체류는 꼭 체크인 카운터에서 짐을 부쳐야 합니다.
액체가 담긴 100ml 이하의 용기가 1l 이하의 투명 비닐봉투에 담기고 입구를 닫아 밀봉이 된 경우 반입이 가능합니다. 만약 면세점에서 구매한 물품이 있다면 [액체물 면세품 전용봉투]에 넣은 경우에만 용량에 관계없이 반입이 가능합니다. 대신 최종 목적지행 비행기 탑승 전까지 미개봉 상태를 유지해야 합니다.
위탁수하물 금지물품
아래와 같이 라이터, 전자담배, 휴대용 배터리는 짐을 부칠 수 없습니다. 직접 들고 기내에 탑승해야 합니다.
● 라이터
● 전자담배
● 휴대용 배터리
위탁수하물 가능물품
위탁수하물 가능한 물품, 비행기 탑승 전에 즉 부치는 짐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.
● 화장품, 스프레이
● 치약, 샴푸
● 김치, 고추장
● 접이식 칼
● 문구용 칼
● 공구, 가위
Comment
매번 비행기를 탈 때마다 다소 헷갈릴 수 있는 비행기 탑승시 금지물품에 대해 정리해드렸습니다. 위탁수하물과 휴대수하물은 각 나라마다, 항공사마다 규정이 다르기 때문에 짐을 챙기기전에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